[학부] 수강신청 확정 신청 안내

2010-09-20l 조회수 1236


안녕하세요. 

수강신청 확정을 28일 오후 1시까지 해주세요~

확정 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들은 학과에서 일괄 확정처리하게 됩니다.

메뉴얼은 아래 안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.

 

◆ 수강신청확정 메뉴얼(학생용)


가. http://my.snu.ac.kr Login 후 → 학사행정 → 수업관리 → 수강정보 → 수강확정신청 메뉴에서 본인의 수강내역을 확인한다.

나. 수강내역에 정정사항이 없을 시 “확정” 버튼 클릭

다. 교과구분, 강좌구분, 재이수 구분, 재이수 년도나 학기, 재이수교과목 등의 정정사항이 있을 시 해당 과목을 선택한 후 “정정요청”버튼 클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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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. 팝업창이 뜨면 해당 교과목의 전공구분, 교과구분, 재이수년도 학기를 수정 후 “정정요청”버튼 클릭한다. 재이수년도나 재이수학기를 변경할 경우 지정된 학기에 이수한 내역 중 성적이 C+이하인 동일교과목이 있을 경우는 자동으로 재이수교과목이 지정되고, 동일교과목이 없는 경우에는 재수강신청 가능한 교과목이 표시되므로 대체할 교과목을 선택해서 재이수교과목을 지정한다.

마. 정정요청한 내역을 취소할 경우에는 “정정요청취소” 버튼을 클릭한다.

바. 신청 후 수강자정정요청 본인확인/날짜와 수강정정요청 학과확인과 수강정정요청 최종 반영여부 내역이 나타난다. 정정 요청한 사항이 최종반영 되어야 “확정”신청이 가능하다.


사. 아래의 경우 \"수강신청(정정)요청서\"를 내려받아서 작성 후에 본인의 학과에 제출한다.

▸장애학생, 외국인학생의 수강신청 및 변경/정정

▸수강정원이 초과 되었으나 특별한 사유(폐강 등)로 수강하여야 하는 경우

수강반 제한 또는 개설기관에서 설정한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나 특별히 수강하여야 하는 경우